official website of KIM DONG RYUL

2011

  1. - Oct (1)
  2. - Sep (1)
  3. - Jan (1)

2006

  1. - Nov (1)
  2. - Oct (1)
  3. - Sep (83)

2001

  1. - Nov (1)
  2. - May (1)
  3. - Feb (2)
김동률 2018.11.23
공연을 2주 앞두고

올 초부터 오랫동안 기획하고 준비했던 공연이 어느덧 2주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제 한 번의 밴드 연습과,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는 총연습, 그리고 두 번의 현장 리허설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  

  

제 공연은 다른 가수들의 공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좀 연습이 많은 편인데요.  

그럼에도 열심히 매 회차마다 성심성의껏 합주에 임해주는 우리 밴드들 너무 고맙고 사랑합니다. 매번 너무 잘해서 감탄합니다. 다들 실력도 뛰어난데, 성실하고 또 너무 착하기까지 한 예쁜 친구들입니다. (형님도 한 분 계십니다만...) 연습하고 돌아올 때마다 큰 힘과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물론 ‘아, 나만 잘하면 되는 거구나...’ 한편 어깨가 무거워지기도 하지만요.  

  

오케스트라 여러분들. 연주할 곡 수가 너무 많아서 미안해요. 특히 바이올린. 편곡이 지랄(?) 맞은 곡들이 많아서 ㅋㅋㅋ 연습 때 점점 지쳐가는 모습들이 눈에 보여서 너무 안쓰럽더군요. 끊어 끊어 녹음했던 곡들을 라이브에선 한 방에 완벽하게 연주해야 하니 체력적으로도 심적으로도 부담이 많겠죠. (제가 그 마음을 너무 잘 압니다. 우리 무대에서 같이 전사해요. ㅠㅠ) 그럼에도 너무 연주들을 잘해서 놀랬습니다. 연습을 잘 이끌어주는 지휘자님의 덕도 클 거라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각자 맡은 영역에서 한창 바쁘게 준비 중인 스탭들. 모두 고맙습니다. 모두가 애써주시는 만큼 그 노력이 헛되지 않게 멋진 공연 만들어봅시다!  

  

 

그리고, 관객석을 채워주실 여러분들!  

올해도 맘 놓고 열심히 준비만 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좋은 공연으로 보답할게요.  

  

곧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