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website of KIM DONG RYUL

2011

  1. - Oct (1)
  2. - Sep (1)
  3. - Jan (1)

2006

  1. - Nov (1)
  2. - Oct (1)
  3. - Sep (83)

2001

  1. - Nov (1)
  2. - May (1)
  3. - Feb (2)
yul 2004.01.05
닮은 꼴

지금 내가 녹음하고 있는 스튜디오의 기사님 한분의 별명이 '김병현'이다.

야구 선수 김병현과 매우 닮았다고 해서 모두들 김병현기사님이라고 부른다.

양키즈 티셔츠라도 입고 계신 날엔 아니 왜 레드삭스가 아닌? 이라고 진지하게 의아해들 할정도이다.

내가 운동을 하고 있는 스포츠 센터에도 김병현과 닮은 사람이 있다. 몇달전 기사 폭행사건이 났던 그곳이라서 난 첨에 아 이분이시군 생각했었는데 야구선수 치고는 키가 너무 작아서 아니라고 나혼자 결론을 내버렸다. 직접 가서 물어볼수도 없는 노릇이다. 만약 맞으면 살짝 실례인것 같구 아니라면 비슷하단 얘기를 100번쯤 들었을텐데 정말 지겨울테니 말이다. 러닝머신 위에서 열심히 달리다가 문득 드는 생각. 녹음실 기사님과 지금 여기서 열심히 웨잇트레이닝을 하고 있는 이 분과 보스톤의 김병현씨를 삼자 대면시키면 어떨까. 그중 한사람이 유명인이라 나머지 두명이 겪었을 웃지 못할 해프닝들과 고생담들을 재미나겠지만 이를 제쳐두고도 이 세사람의 인생엔 얼굴이 닮았다는것 외의 유기적인 연결고리는 혹시 없을까. 왠지 모르게 과학적으론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공통 분모를 기필고 찾아낼 수 있을것만 같은 자신감이 드는건 왜인지.

전국에서 가수 김동률과 비슷한 사람 10명 모아놓고 두런두런 얘기해보면 밝혀질지도 모를일이다.

P.S 사실 난 진짜 야구선수 김병현씨의 얼굴도 잘 몰라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