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ial website of KIM DONG RYUL

2011

  1. - Oct (1)
  2. - Sep (1)
  3. - Jan (1)

2006

  1. - Nov (1)
  2. - Oct (1)
  3. - Sep (83)

2001

  1. - Nov (1)
  2. - May (1)
  3. - Feb (2)
김동률 2015.08.21
첫 연습

수요일 밤에 밴드 첫 연습이 있었습니다.

첫 연습은 주로 기본이 되는 악기 연주자들과 함께 합니다.
드럼, 베이스, 기타 2, 피아노, 건반, 퍼쿠션, 그리고 저. 이렇게 8명이서 주로 새롭게 편곡한 곡들 위주로 맞춰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공연에선 약간의 밴드 멤버 교체가 있었습니다.

일단 기존 멤버들 소개!
드럼의 은찬이와, 퍼쿠션의 진환이는 2004년 초대 공연 때부터 함께 해 온 율밴의 든든한 터줏대감들입니다. 키보드의 민우는 2011년 공연 때부터 함께 했습니다. 다들 이제 애기 아빠들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연예인 포스가 풀풀 나는, 갈수록 멋져지는 기타의 재원이! 역시나 의리의 막내입니다.

그리고 반가운 얼굴들!
프롤로그 공연과 크리스마스 공연을 함께 해주셨던 송영주 누나가 오랜만에 피아노를 연주해주십니다. 뉴욕과 한국을 오가는 바쁜 스케줄에도 기꺼이 수락해주셔서 어찌나 기뻤던지. 
2004년 초대 공연부터 2008년 카니발 공연까지 함께 했었던 임헌일군이 정말 오랜만에 율밴드에 복귀했습니다. 출중한 실력과 미모의 기타 둘을 거느리고 공연을 하게 되어 얼마나 든든한지요. 관객 분들의 눈길이 계속 이 둘에게 머물게 되더라도 전 괜찮습니다. ㅋㅋ

새로운 멤버!
유학중인 덕래의 빈자리를 채워 줄 새로운 베이시스트는 구본암군입니다. 저와는 첫 호흡이어서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첫 연습 때 연주를 들어보고 곧 안심했지요.

첫 연습은 언제나 설레면서도 긴장이 됩니다. 혼자 아무리 사전 준비를 많이 해도, 결국 합주를 해봐야 느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상상했던 사운드가 나올 수 있을까,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으로 임하게 되는데요. 멤버들 각자 열심히 준비를 해 와서 한시름 놓아도 될 것 같습니다. 워낙 훌륭한 연주자들인데다가, 또 함께 해 온 시간동안 맞춰진 호흡이 있어서 이제는 척하면 척 서로를 읽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연습이 거듭될수록 더 좋아질 테니, 저만 잘 하면 될 것 같네요.

이번 첫 연습 때는 음향팀 식구들이 모두 총출동해주셨습니다. 합주 전에 밴드 사운드와 모니터 체크를 좀 부탁드렸는데 이렇게 전 멤버들이 다 와주실 줄은 몰랐더랬죠. 빅뱅 월드 투어 다니느라 피곤하셨을텐데 ㅋㅋㅋ 감사합니다!